모습 드러낸 `신형 코나 전기차`,

3월 7일(화) The All New Kona World Premiere 영상에서 현대자동차는 주요 제원을 공개하고 친환경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다목적 SUV인 All New Kona Electric(이하 코나 일렉트릭)을 소개했습니다. 대중에게 선보였습니다.

이날 공개된 영상을 통해 현대차는 아이오닉으로 쌓아온 전동화 리더십을 이어갈 코나 일렉트릭의 혁신적인 상품성을 자연스럽게 이끌며 코나의 매력을 공개했다.


먼저 코나 일렉트릭은 64.8kWh 배터리와 150kW 모터를 탑재해 국가부 인증 기준 기준 1회 충전으로 동급 최고 수준인 41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산업의. (*17인치 정속 타이어 기준)

또한 신형 코나는 신차 디자인 초기 단계부터 전기차 모델 설계에 탁월해 기존 모델의 특성을 계승하면서도 전기차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코나 일렉트릭은 강인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SUV 디자인 방향을 제시합니다.

외관은 이전 모델의 고유한 특징을 이어받아 △현대차의 새로운 라이팅 디자인 기능에 파라메트릭 픽셀 요소를 더한 ‘픽셀이 섞인 가로형 램프’ △측면의 캐릭터 라인을 통한 다이내믹하고 슬림한 실루엣 △’아머’ 미래지향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넓은 외관은 “몰딩된 조타실 클래딩” △ 스포티함, 일체형으로 설계된 보조 제동등으로 강조된 새로운 디자인 요소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범퍼부터 보닛까지 매끄럽게 다듬어진 우아한 형태는 코나 일렉트릭의 순수한 볼륨감을 강조하며 동급 SUV보다 월등한 공력계수(cw) 0.27을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한다.

또한 코나 일렉트릭은 최근 강화된 충돌안전기준 대응에 문제가 없도록 도어 개폐부와 센터필라의 강성을 강화하고 후면에는 투피스 프론트 엔드 구조와 고강도 핫스탬핑 소재를 적용했다. 당사 최초로 플로어 패널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실내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전면 시야 확보와 공간감을 극대화한 가로형 레이아웃의 크래시패드 △스티어링 휠로 이동한 전자식 변속레버(칼럼형) △깔끔하고 tidy 다음과 같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보다 진보된 이동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B. 콘솔 공간, 인테리어 수납을 염두에 둔 무드등, 2열의 평평한 바닥.


현대자동차 코나 일렉트릭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사각지대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유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 (LFA)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안전구간/곡선로) ▲ 지능형 속도 제한 어시스트(ISLA) ▲ 안전 하차 경고(SEW) ▲ ​​운전자 주의 경고( DAW) 등 현대자동차 스마트센스 주요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하였습니다.

이외에도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전방 충돌방지 보조 2(FCA2)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접근) ▲원격 스마트 주차 어시스트(RSPA)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바사이드 모니터(BVM)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으로 설계됐다.

또한 ▲Indoor/Outdoor V2L ▲EV Active Sound Design(e-ASD) ▲지능형 회생제동 시스템 ▲i-PEDAL 등 EV 전용 기능을 충실히 탑재해 우수한 상품성을 확보했다.


현대자동차는 파워트레인 폐열을 난방에 활용하는 고효율 히트펌프와 코나 일렉트릭의 전력량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고전압 PTC 히터를 결합해 전기차에 최적화된 공조 시스템을 구축했다. .

이어 카고 도어 히팅 시스템을 장착해 동절기에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편을 방지하고, 전면에 추가 수납공간을 위한 27리터 용량의 프론트 트렁크를 장착해 전기차 이용을 극대화했다.


코나 일렉트릭 ▲항상 차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빌트인 캠2 ▲카페이와 연동해 실물 카드 없이 결제가 가능한 이하이패스 기능 등등. 그의 수업에 처음으로 지원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차량 키 없이도 주행이 가능한 디지털 키 투터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미세먼지 센서와 연동한 공기청정 기능 등도 놓칠 수 없었다.


특히 코나 일렉트릭에 탑재된 ccNC에는 새로운 EV 전용 모드가 최초로 구현되어 EV 관련 정보와 기능을 한눈에 쉽게 확인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새로운 EV 전용 모드는 실내 조명 최소화로, 차량이 주차되었을 때 실내 조명 밝기로 인한 눈부심을 줄여줍니다. 급속 충전 성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배터리 조절’ 남은 충전 후 거리 공조를 최적화하는 ‘거리 중심 공조’ ▲ 배터리 잔량과 목적지까지의 주행 거리를 분석하는 ‘EV 루트 플래너’ 충전이 필요할 때 경유지로 최적의 충전소를 안내해 드립니다. 우리는 당신에게 경험을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은 늘어난 공간과 고급감, 사용성을 높인 다목적 전천후 모델로 설계됐다.

한편, 현대차는 3월 31일(금) 개막하는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코나 일렉트릭의 실차를 고객들 앞에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