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론
무신론(無神論, 영어: Atheism, 고대 그리스어: ἄθεος)은 넓은 의미에서 신의 존재에 대한 믿음을 부정하거나 신의 존재 자체를 인정하지 않는 사상이다. 무신론은 하나님을 포함한 모든 영적 존재를 부인하는 것입니다. 무신론은 일반적으로 일신교를 포함하여 적어도 하나 이상의 신의 존재를 인정하는 유신론의 반대입니다. 서양에서 무신론을 일컫는 단어인 “무신론”은 고대 그리스어 ἄθεος(아테오스)에서 유래했으며, 이는 “신이 없는”을 의미합니다. 18세기에도 세계적으로 자유사상과 회의주의가 확산되고 종교적 범죄가 증가하면서 최초의 무신론자가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세계 인구의 약 2.3%가 무신론자이고 11.9%가 불가지론자입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인구의 64%에서 80%가 무신론자, 불가지론자 또는 무종교인으로 보고되었으며 기독교를 믿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유럽 연합에서 무신론자의 수는 스웨덴(85%), 덴마크(80%), 노르웨이(60%), 핀란드(60%)와 같은 국가에서 높지만 몰타에서는 유신론자의 비율이 동일합니다. 폴란드, 루마니아, 키프로스가 모두 이 다수를 차지했으며 무신론자가 종교인보다 평균 IQ가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약 30%에서 52%가 무신론자 또는 불가지론자라고 보고했습니다. 무신론자들은 경험주의에만 의존하고 경험적 증거가 부족하기 때문에 초자연주의에 대해 회의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나아가 보편적인 이론적 해석으로서 악의 문제, 계시의 모순 논증, 무신론 논증을 통해 우리는 신이나 영을 믿지 않는다. 다른 무신론적 주장은 철학에서 사회학, 역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일부 무신론자는 인본주의, 합리주의 또는 자연주의와 같은 세속적인 경향이 있지만 무신론자는 특정 공통 이데올로기 또는 행동 패턴을 고수하지 않습니다. 무신론은 대부분 세속적이고 세속적이지만 신을 믿지 않는 종교인 자이나교나 불교와 같은 종교적 신념의 형태로도 찾아볼 수 있다. 힌두교도 일부 무신론을 포함하고 있지만 무신론적 종교라고 보기는 어렵다.
정의 및 분류
무신론을 정의하고 분류하는 방법에 대해 합의하기는 쉽지 않다. 초자연적 실재를 어떻게 적용하고 하나님의 배제를 어떻게 자각할 것인가에 대해 많은 논쟁이 있다. 다양한 형태의 무신론을 수많은 범주로 분류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영역
무신론의 정의는 “영적 존재”와 “신”과 같은 단어의 의미를 매핑하기 어렵기 때문에 모순되고 모호합니다. 수많은 신념 체계에서 신성한 존재에 대한 믿음은 다양한 이데올로기에 대한 믿음을 무신론으로 일축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로마는 다신론을 믿지 않는 기독교인을 무신론자로 비난했습니다. 유신론이 다른 신앙을 포함하기 시작한 20세기에 이르러서야 이러한 견해가 점차 사라졌습니다. 원칙적으로 무신론은 모든 신성한 존재, 영적 존재, 초자연적 존재 및 초월적 존재를 부인합니다.
암시적 및 명시적 무신론
무신론자의 신념에 대한 고려 수준에 따라 무신론의 정의가 달라진다. 무신론은 종종 단순히 신에 대한 존재나 믿음을 부인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이 넓은 정의에는 유아와 신학에 노출된 적이 없는 다른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1772년 계몽주의 사상가 폴 앙리 디트리히 도르바흐(Paul Henri Dietrich Dorbach)는 그의 저서에서 “모든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무신론자이며 신에 대해 전혀 모른다”고 썼습니다. 유신론은 신을 믿지 않기 때문에 무신론자입니다. 어린이와 유신론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이 범주에 속합니다. 이 아이들이 신을 믿지 않는다는 사실이 그들을 무신론자로 규정합니다.” 스미스는 처음으로 개인이 단순히 유신론을 모르기 때문에 신을 믿지 않을 때 “암묵적 무신론”이라고 불렀습니다. 존재 “명백한 무신론”은 유신론 자체를 받아들이고 신의 존재를 부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Ernest Nagel은 Smith의 무신론 정의를 반박하고 명시적인 무신론만을 진정한 무신론으로 인정했습니다.
능동적 무신론과 소극적 무신론
Anthony Flew와 Michael Martin과 같은 철학자들은 능동적(강한) 무신론을 신의 존재를 명시적으로 부인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소극적(약한) 무신론을 모든 형태의 무신론으로 정의했습니다. 이 분류에 따르면 모든 무신론자는 능동적이거나 수동적인 무신론자입니다. “강한 무신론”과 “약한 무신론”이라는 단어는 1813년 이후 철학 문헌과 가톨릭 변증학에 등장한 “적극적 무신론”과 “부정적 무신론”이라는 단어보다 더 최근에 유래되었습니다. 이 무신론적 경계에 따라 불가지론자는 부정적인 무신론자로 분류됩니다. 예를 들어 마이클 마틴은 부정적인 무신론자들은 무신론이 유신론보다 더 정당하지 않다고 생각하거나 유신론과 무신론을 동일하게 취급하는 불가지론자라고 주장했습니다. 무신론은 지식의 무한성을 지지하거나 신의 존재를 부인하는 일에 관해서는 유신론만큼 눈이 멀어야 한다는 주장이 때때로 제기됩니다. 무신론자들은 일반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종교적 주장은 다른 주장만큼 타당하지 않으며 신의 존재에 대한 불확실성이 두 가지 가능성이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주장함으로써 이 주장에 반박합니다(51).